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오버랩스(이하 "COOK" 회사 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www.cookllive.com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 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한 약관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전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거나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리)
1. 회사 : 사업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가상의 영업장과 실물매장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2. 몰 : 회사 및 제휴사의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 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함으로써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회원 1명당 아이디는 1개씩만 승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탈퇴전의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비밀번호(PW) : 비밀번호(PW):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관리자 : 홈페이지와 서비스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7. 해머 : 회사가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8.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1.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2. 유료서비스나 연령제한 등이 적용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서는 회원이 결제 관련정보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는 등 의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기타 서비스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약관, 해당 서비스 페이지의 이용안내, 홈페이지 등에서 공지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되며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 및 서비스의 부속 사이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부속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에서 www.cookllive.com 도메인이 포함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
2)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로서 www.cookllive.com 회원 아이디를 통하여 로그인 가능한 모든 서비스
3. 이용자가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동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 따라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타인의 ID,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가입하거나 이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④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⑥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기 위해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⑧ 지적재산권 등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⑪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려는 경우
⑫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⑬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거나 불이행하는 경우
4. 이용신청이 승낙된 이후라도 회사가 3항에 따른 사실을 확인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한 이용신청을 거절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법적 책임을 물을 수도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과 이 약관의 이행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배포하지 않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기관 등 공공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② 통계,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회원을 특정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일부 업무(상품 구입에 따른 결제업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문자메시지 전송 업무, 온라인 사용처 서비스 구입에 따른 결제 및 정산업무, 이벤트 경품 발송 업무 등)를 다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부가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제공 항목과 목적 등에 대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을 거친 뒤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할수있고 수정할는 없습니다.
2. 가입 또는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 중 불일치하거나 본인정보가 아닐시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제8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단, 지체 없이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④ 서비스는 연중무휴로 제공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 작업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는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불의의 사고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 권리의 보호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권리를 보호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부주의 또는 관리소홀로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사전에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전에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할 수 없고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범위)
회원은 가입 시 지정한 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가입 시 인증방법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내용을 해당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또는 제7조에서 정한 사유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 우에는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알립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제10조 제1항 4번에 따라 조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광고나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동의 하에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규에 의한 변경사항이나 서비스 이용 시 중요한 사항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 및 자료 등록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하거나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에 해당하거나 이용될 수 있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 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지적재산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의 저작물을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배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교체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의 발생이나 발생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 이 있는 경우
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5장 쇼핑몰 관련 규정
제19조 (정보의 명시)
회사는 운영하는 업체의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2.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을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서비스는 회원의 사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안합니다. 단, 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21조 (주문)
회원은 아이템샵에서 구매 주문을 합니다.
① 성명, 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결제계좌는 고객센터문의
④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제22조 (구매계약의 성립)
1. 제21조에 의한 주문이 다음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으며, 추후 해당 사실을 알게 되었을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주문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제23조 (대금결제 방법 및 보안)
1.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은 온라인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정상적인 대금 결제에 대한 보안은 회사가 책임집니다. 단, 불법적으로 결제하였거나 도용혹은 다른 회원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천재지변 등 비정상적인 결제에 따른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본사이트(쿡라이브)는 해킹 및 도용을 차단하기 위해 출금시 1인 1계정 1계좌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미 등록된 계좌번호는 수정불가 입니다(계정명의 충전/환전계좌명의전부 동일하셔야합니다.)
제24조 (취소, 환불, 반품 및 교환)
1.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은 회원의사로 구매취소 원하면 구매취소 진행해드립니다.
2. 결제완료된 상품은 회사시스템 오류적인 부분외 일체 환불은안됩니다.
제6장 적립코시 관련 규정
제27조 (활용범위)
코시는 회사 사이트내 서비스 이용에 사용할 수 있으며,코시로는 사이트내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실수없습니다.
제28조 (적립 및 활용)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내부 규정에 따라 마일리지 제도로서 소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코시는 정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으며, 코시를 적립하는 회원은 이미 회사의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정회원이란 제4조 제4항에서 정의한 회원 중에서 제7조 제3항 또는 제4항에 해당되지 않아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은 100,000코시부터 충전,출금할수 있습니다.이전 코시는 5,000,000코시부터 출금할수있습니다. 단, 회사의 운영 판단에 따라 홈페이지 공지 또는 이메일 발송 등으로 회원들에게 사전 공지 후 전환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코시 소멸)
1. 코시는 적립한 날로부터 5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5년 경과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이 약관 제30조 제1항에 의하여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한 경우와 제30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등에도 코시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코시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회사는 해당 코시만큼을 회원의 코시에서 강제로 소멸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29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해당되나 소멸시킬 코시가 부족한 경우 해당 회원은 부족한 코시에 해당하는 금액과 비정상 사용에 따른 피해 금액을 회사에게 배상하는 등 법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이 경우 해머 1코시당 1원으로 산정합니다)
5. 정기점검 및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보안상 기존 데이터가 삭제되며 보유코시가 소멸 됩니다. 정기점검 및 시스템 업데이트전 (게시판,쪽지발송,이메일)등 방식으로 회원님들 한테 통지하고 있습니다.
제7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30조 (계약해지 등)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려는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해지 및 탈퇴 신청을 합니다.
2. 회원이 3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예정 일 30일전까지 해당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등으로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불이행하는 경우, 1주일의 기간 내에 이를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회원이 그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 또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고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7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② 파산, 채무자회생절차를 신청하거나 그 결정이 있는 경우
5. 본 조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1조 (이용제한 및 해제)
1. 제30조 제3항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중지 기간 중에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중지 조치를 해제합니다.
3. 탈퇴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7일동안 재가입이 제한되며, 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경우 탈퇴 후 주문취소 및 환불 등의 원활한 응대를 위해 우선 가탈퇴 처리가 되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탈퇴 신청일로부터 30일 후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4. 라이브 채널 입장 시 음란물 배포 및 욕설 금지이며 적발 시 계정이 정지되면 보유 코시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신규회원은 라이브 채널 이용제한되며, 입출금 내역생성후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8장 손해배상 / 면책조항 / 기타조항
제32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가 증명되지 않는 한 해당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①"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35조 (준거법과 재판권)
①회원이 소송을 제기할 경우에는 회사에 귀책 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에 한정합니다.
②회원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모든 소송은 원인 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③소송에 관한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령으로 하고, 한국어가 소송의 유일한 공식 언어입니다.
제36조 (관할법원)
이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법률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서울동부지방법원을 민사 제1심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공고일자 : 2020년 04월 01일
– 시행일자 : 2020년 04월 01일